Offline Return / Online Return 모두 알아 보겠습니다.
오늘은 완전 '환불 데이'였다.
환불 거리 1. : 오프라인 환불하기
요즘 완전 딸기철이라 마트에 딸기가 가득가득 차있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다. 아침엔 간단하게 요거트랑 베이글정도 먹기 때문에, 오늘도 어김없이 과일을 씻으려고 엊그제 사온 딸기와 청포도를 꺼냈다.
엊그제 사와서, 아직 직원이 잘 들고 가라고 붙혀준 마스킹테이프가 그대로 붙어있는데, 뻔히 가장 바깥쪽에 있는 딸기에 곰팡이가 쓸어 있었다. 환불을 하러 가야 겠다.
환불 거리 2. : 온라인 환불하기
우리 아파트에서 가장 맘에 드는 서비스중 하나는 아파트 전용 App.과 Delivery mail 이다. 사실 delivery mail 말고도, 한국의 아파트처럼 전체적으로 공지를 해야하거나, 알림이 필요할때, 혹은 입주자가 관리소에 건의나 도움을 요청할때도 메일로 굉장히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다. 진짜 편하다. 비대면으로 서로가 더욱 부담스럽지 않고, 필요한 정보만 주고 받을수 있어서 완전 실용적.
아무튼 이른 아침 어김없이 delivery mail이 왔다. OXO salad spinner 주문한 것이 도착한게 틀림없다! 이사와서 새로 사야지! 하고 미루다 이제서야 샀는데, 쿠팡도 아닌것이 하루만에 도착했다. 택배부터 오픈하고, 환불 받으러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택배박스를 룰루랄라 콧노래를 부르며 기쁘게 열었다.
플라스틱 스피너 아니고, 무광 크롬 스타일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주문한거라 너무 깔끔하고 만지고 싶게 생긴것.
하, 근데 오픈했더니, 안쪽 플라스틱이 완전 박살이 나있었다.
물건을 구매한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대부분은 [ My Account ]라는 항목에서 나의 구매내역을 볼수 있다. 아래의 예시 화면이 여러 사이트에서 캡쳐한 [My Account] 화면들이다.
그럼 우선 반품을 하려면 Purchases 혹은 Orders / Order History 등 구매한 내역/ 주문 내역 같은 곳에서 반품 및 환불/ 교환을 할수 있다.여기서도 보면, 앞서 얘기한 Refund 보다 Return 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쓰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다.
Refund : 환불 ($) | Return : 반품 | Replace / Exchange : 교환
Return/Replace를 누르면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 Return Reason : [반품 이유] 를 묻고
- Shipping and Notification Preferences : 반송 방법에 대한 선택을 하면
- 끝 (참 쉽죠.)
Return Reason
Why do you wish to return this item? 왜 해당 아이템을 반품하기 원하십니까?
Why did this item not meet your expectations? 어떤 이유로 이 아이템이 고객님을 만족시키지 못하였습니까?
- I changed my mind: 고객 단순 변심 / 제 마음이 바꼈어요.
- I don't like how it fits into my home: 우리 집에 잘 안어울려요.
- Not the size/dimensions I was expecting / Product did not meet my expectations: 제가 예상한 사이즈나 크기가 아니에요
- Not the quality I was expecting: 제가 예상한 퀄리티, 상품의 질이 아닙니다.
- Damaged product / Item, Package was damaged: 파손된 제품이 배달되었습니다.
- Wrong product: 제가 주문한 제품이 아닙니다. 오배송 되었어요
- Late delivery/ shippment problem: 배송이 너무 늦어요
- Better price elsewhere: 다른곳에서 더 좋은 가격을 보았어요.
- Other: 기타
- Please give us some details about your return so we can serve you better./ Enger any details you feel will help us facilitate your return/exchange.
Shipping and Notification Preferences
Let's gather your notification and shipping preferences.
주로 온라인에서 구매한 품목의 반송에서 묻는 것은
- E maill Address
- Will we be shipping the package from the original address? 배송된 곳에서 pick up 하면 되는지?
- Would you like us to help you get your shipping ready?
Pre-paid shipping label (택배송장)이 필요한지 / 필요하다면 몇장이나 필요한지 (per item)
Pre-paid라고 하지만, 왠만하면 pre-paid를 선택하도 무료로 받을수 있고, 메일로 송장이 옵니다.
아니면 이렇게 Label cost를 청구하기도 합니다.
제가 선택을 Damaged Product를 선택하면 label cost는 $0.00인데, Product did not meet my expectations / The color wasn't quite right. 컬러가 제가 예상한게 아니네요- 라는 고객 단순 변심 반품의사로 선택하면 저렇게 $11.12 비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Original Form of Payment
We will put the balance back where we got it, minus cost of the label.
그리고 결제한 수단으로 결제가 취소되며 돈이 지불되지 않는다. 이렇게 반품이 해결된다.
만약 라벨을 받았다면, 박스에 라벨을 붙혀 아파트에 UPS pick up이라고 요청하거나, 직접 UPS 오피스에서 반송을 하면되고, 이도 아니면 carrier팀이 온다는 메일을 받을수도 있다.
반송은 어렵지 않다.
반품 택배 보내는 방법 ↓
https://bekoinny.tistory.com/15?category=1017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