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요커, UI/UX 디자이너, 대학원 학생 - 이곳은 나의 삶의 작은 수첩
728x90

전체 글 47

UX디자이너가 개발 디펜던시, Dependency를 이해하는 과정. + Bottleneck

요즘 시스템 디자인에 관여를 많이 하게 되면서 개발자들과 디펜던시에 관하여 많이 듣고 있었습니다. 1. Dependency란 무엇이죠? 흔히들 의존성이라고 하는데요, 개발자에게 물어보면, "서로 다른 코드 조각들이 어떻게 의존적으로 작동하는지" 라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면, 레고로 집을 지을때, 우리는 벽을 세우지 않고 지붕을 얹을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도, A 프로덕트의 개발자의 코드는 어떤 특정한 처리를 하기위하여, 특정한 B 라이브러리에 의존하고 있을수 있습니다, 혹은 디펜던시를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만약 그 특정한 B 라이브러리가 사용가능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그 A 프로덕트또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것입니다. 이때 우리는 A 프로덕트가 B에 의존하고 있다..

UI UX 디자인 2024.04.22

이것은 조명 탕후루? Modular Launay 플로어 라이팅

Launay의 모듈형 플로어 램프. 평소에 자연적인 요소의 제품들을 좋아하는데, Launay의 이 플로어 램프가 완전 취향저격했습니다. 오리엔탈적인 조형미를 갖추고, 나무와 종이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이 멋있습니다. 빛을 얼마나 발산할수 있는지는 잘모르겠지만, 하나의 조형물 자체로 공간의 분위기를 압도할것 같습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탕후루처럼 기둥에 라이팅 커버들을 하나씩 끼워서 원하는 조형미를 만들수 있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조형미도 갖추었지만 제작도 간단해보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입니다. https://lanalaunay.com/ 종이 소재도 멋있는데, 유리 소재도 모던할것 같아요. Lana Launay는 시드니와 LA를 오가며 활동하는 호주 출신의 예술가/디자이너 입니다. 다양한 실험적인 방법론을 사..

뉴욕 미술관 / 뮤지엄: Free / Pay What You Wish 정보 (실시간 업데이트)

1. MoMA 2. GUGGENHEIM https://www.guggenheim.org/plan-your-visit/discounts?gclid=Cj0KCQjw4eaJBhDMARIsANhrQAABxCzrLHRMrb2ijKeEFUSm22-InJ1Kq86fMp8F4-OA1kd3riW4bAoaArSVEALw_wcB&gclsrc=aw.ds Discounts | The Guggenheim Museums and Foundation Learn about discounted admission to the museum, including Pay What You Wish hours, multiple attraction passes, and more. www.guggenheim.org 매주 목요일에 원하는대로 지불하고 들어..

2021년 6월 / 7월 미국 뉴욕 Moderna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예약방법 / 후기/ 증상

백신 접종 예약 집근처 듀앙리드에서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온라인 문진을 하고 갔지만, 역시나 다시 수기로 적었습니다. 듀앙리드/ 월그린스 Duane Reade/ Walgreens는 온라인 가입을 하고, 백신 예약을 하면 근처의 듀앙리드/월그린스 점포와 백신 접종이 가능한 시간, 맞을수 있는 백신 리스트들이 뜹니다. 모더나와 화이자가 있었고, 모더나로 예약을 했습니다. 뉴욕에서 요즘 백신 접종률이 감소하고 있어서 그런지, 여행자들에게도 별다른 조건 없이 모더나 화이자를 무료로 맞춰주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신분증 검사를 하긴했지만, 며칠후에 제 남편은 별다른 신분증 검사 없이 (물론 미국내 주소를 적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백신접종을 했습니다. 백신 접종 후 ..

라리의 관심사 2021.07.06

WWDC 2021 라이브 업데이트 총정리 - 2

iPad OS 1. Widgets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것처럼 역시 위젯이 등장했습니다. 위젯 갤러리에서 다양한 새로운 위젯들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 위젯과 파일 위젯도 사이즈가 커졌고, 애플 TV위젯, 게임 센터 위젯이 새로 생겼습니다. 마침내 iPad에서도 앱 라이브러리를 볼수 있습니다. 홈스크린의 Dock에서 바로 불러낼수 있으며, 필요 없는 앱들이 있는 페이지를 숨기거나, 페이지 단위로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처럼요) 2. Multitasking 멀티테스킹을 지원하는 앱에서 사용할수 있는 멀티테스킹 메뉴가 있습니다. 앱 상단의 작은 버튼들이 멀티테스킹 메뉴 입니다. (삼성에서 이미 했던 기능입니다.) Split View와 Slide Over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Split View는..

WWDC 2021 라이브 업데이트 총정리 1탄

WWDC 2021은 애플의 오프닝 필름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WWDC가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지에 대해 묻고,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볼만합니다 :) !! 시작하고나서 5분쯤에는 닭살이 돋더라구요. 새로운 iOS 15 FaceTime : Feel more natural, comfortable, and lifelike 더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생생한 느낌의 페이스 타임 페이스타임의 목표는 더 자연스럽고 더 편안하고, 더 실제같은 것(so the goal is to make them more "natural, comfortable, and lifelike.)입니다. 1. Spatial Audio FaceTime에 Spatial audio 공간 오디오를 도입하여 마치 같은 방 안에..

애플 iOS 15 이벤트 WWDC 2021 미리보기 | 일정 & 가격 | 집에서 보는 법 |M1 iPad Pro, M1 iMac, 에어태그, iPhone 12 퍼플 공개

WWDC 2021 매년 열리는 애플의 월드 와이드 개발자 컨퍼런스 (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 WWDC가 6월 7일 시작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시기의 지난 IT 업계의 큰 이벤트들과 마찬가지로 모두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우리도 집에서 다함께 볼수 있습니다. 이번 2021 WWDC에서는 새로운 M1 iPad Pro와, 새로운 M1 iMac, 에어태그, 그리고 iPhone 12 퍼플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iOS 15의 새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iPadOS 15, Apple Watch OS 8, MacOS 12와 애플 TVOS 15까지 (아마도 Home OS도?) 업데이트 되어 새로운 것들로 가득찬 이벤트가 될것 같습니다. WWDC 2021 일정 & 가격 이 테크..

[브랜드 디자인] Recess 브랜딩 | 대마 CBD 음료 브랜드 |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 마케팅 / 아마존 A+ 페이지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글에서는 의견을 함께 공유했으면 합니다. 이 브랜드를 접했을 때 어떤 느낌인지, 브랜드의 느낌이 제품 가격의 가치를 하는 것 처럼 보이는지, 돈을 내고 살 의향이 있는지,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는지 등이요. 어떤 의견이든 남겨주셔서 모두가 읽고 공감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브랜드명 : Recess | Calm Cool Collected Recess [리쎄쓰]라고 발음하면 될것 같습니다. Recess 뜻은 휴식시간을 뜻하는데, 어감이 일상이나 주말의 커피한잔 마시고 TV보는 휴식시간보다는 공적인, 사무적인 시간 속의 휴식시간이 더 맞습니다. Recess의 패키지만 보면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바닷가나 공원에서 눈을 찡그리며 캔을 똑 하고 딴 다음 쏟아져나오는 탄산을 들이키면 참..

[한국-미국 송금 관련] 한국 미국 송금 방법

아래에 한국 - 미국 간 송금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6가지 방법은 국가별 은행간 SWIFT 송금 시티은행 글로벌 계좌 페이팔 이용 웨스트 유니온 해외 간편 송금 서비스 핀테크 송금 서비스 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국 오기전에 1. 국가별 은행간 SWIFT 송금을 하기 위해서 나름 준비를 한다고 해서 왔으나, 미국에 와서 SWIFT 송금은 실패했습니다. :) 제가 부족했던 탓도 있고, 한국 은행의 철두철미한 절차도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실패 후 6. 핀테크 송금 서비스로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돈을 옮기기에는 부족한 방법이라는 점이 사실입니다. 아래 링크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한국에 가면 2.시티은행 글로벌 계좌로 큰 돈을 한번에 옮기려고 합니다. 각 항목들의 장단점..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5가지 조건 | 포트폴리오 합격 비법 |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법 | 대기업 포트폴리오 공유

여러분이 지원하려고 하는 곳에 맞게끔 매번 이력서를 수정하는 것은 아주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또한 마찬가지이죠.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을 디자인 챌린지 처럼 생각해서, 채용 담당자를 엔드 유저(end-user)라고 생각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생각해보세요. 포트폴리오는 회사에 지원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기 꼭 유념해야할 5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팁과 적절한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 사이트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해보세요 1. 스스로가 어떤 디자이너인지 먼저 파악하기 훌륭한 제품들 처럼, 당신의 경력 또한 목적과, 논리적인 서술이 필요합니다. 이유가 필요한거죠. - The UX Portfolio Formula 창업자 Sarah Doody - 우리는 모두 학창시절에 어떤 주..

728x90